이슈

영하 10도 한파 몰아친다! 건조한 날씨, 내일 아침 추위 절정

essay50119 2026. 1. 25. 19:21
반응형

메마르는 대기, 건조 특보 확대

오후 들어 대기가 더욱 메말라가고 있습니다. 현재 습도 분포도를 보면 영남 지역을 중심으로 습도가 낮아진 상황이며, 건조 특보는 더 확대되어 서울 등 일부 수도권과 강원 영동, 영남 지역에서 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이처럼 건조한 날씨는 화재 위험을 높일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내일 아침, 영하 10도 강추위 예고

내일도 한파특보가 내려진 중부와 경북 내륙에서는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까지 떨어지겠습니다. 특히 서울은 영하 10도, 대전과 대구는 영하 8도로 예상되어,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아침을 맞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뜻한 옷차림으로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곳곳에 눈·비 소식과 낮 기온 전망

내일 밤부터는 충남 서해안과 제주도에 눈이나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구름만 많겠습니다. 낮 기온은 오늘보다 1~3도 정도 높겠습니다. 서울 영하 1도, 광주 3도, 부산은 7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하지만 아침과 낮의 기온 차가 크니 일교차 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이번 주, 매서운 추위 계속된다

이번 주 내내 영하 10도 안팎의 강추위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옷깃을 여미게 하는 추위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니,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따뜻한 실내 활동과 함께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한파와 건조함, 겨울철 건강 수칙

영하 10도 안팎의 강추위와 함께 대기가 매우 건조해지고 있습니다. 건조 특보가 확대된 지역에서는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고, 내복 착용과 가습기 사용 등으로 적정 실내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보습 관리를 통해 건강한 겨울을 보내세요.

 

 

 

 

추위와 건조함,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Q.이번 추위는 언제까지 이어지나요?

A.이번 주 내내 영하 10도 안팎의 강추위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Q.건조 특보가 발효된 지역은 어디인가요?

A.서울 등 일부 수도권과 강원 영동, 영남 지역에 건조 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Q.눈이나 비 소식이 있는 지역은 어디인가요?

A.내일 밤부터 충남 서해안과 제주도에 눈이나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