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미국 간호사 알렉스 프레티, 마지막 순간까지 빛난 숭고한 헌신

essay50119 2026. 1. 26. 16:10
반응형

안타까운 비극, 한 간호사의 생전 모습 공개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발생한 안타까운 총격 사건으로 시민 알렉스 프레티가 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의 총에 맞아 숨졌습니다AP통신은 그의 마지막 순간을 기억하는 생전 영상을 공개하며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이 영상은 그가 간호사로서 환자를 향한 깊은 연민과 헌신을 보여주는 소중한 기록입니다.

 

 

 

 

환자를 향한 마지막 경례, 숭고한 간호사의 정신

공개된 영상은 지난 2024년 12월, 미니애폴리스 재향군인(VA) 병원 중환자실에서 촬영되었습니다숨진 프레티는 자신이 돌보던 전역 군인 환자의 죽음을 기리며 마지막 경례(final salute)를 낭독했습니다그는 "우리는 자유를 위한 대의를 위해 조국에 헌신하고 이타적으로 봉사한 그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기억한다"고 말하며, 환자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표했습니다이 영상은 당시 환자의 아들이 촬영한 것으로, 프레티의 따뜻한 마음과 숭고한 봉사 정신을 기리기 위해 소셜 미디어에 공유되었습니다.

 

 

 

 

추모 물결 속, 동료 간호사의 애도

총격 사건 다음 날, 시민들은 사건 현장에 모여 추모 집회를 열었습니다시위에 참여한 동료 간호사 도나 랭캐스터는 "숨진 프레티가 간호사였다는 사실이 이 일을 더 견디기 어렵게 만든다"고 토로했습니다그는 "그를 알지도 못하는 사람들이 그를 비방하며 ‘국내 테러리스트’라고 부르고 있지만, 그는 사람들을 아끼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나왔을 뿐"이라며, 프레티의 숭고한 희생을 기렸습니다그의 헌신적인 삶은 많은 이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고 있습니다.

 

 

 

 

그의 헌신을 잊지 않겠습니다

미국 시민 알렉스 프레티의 안타까운 죽음과 함께 공개된 그의 생전 영상은, 간호사로서 보여준 깊은 연민과 숭고한 헌신을 다시 한번 조명합니다환자를 향한 그의 따뜻한 마음과 마지막 순간까지 빛났던 그의 정신은 우리 모두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합니다.

 

 

 

 

궁금해하실 만한 점들

Q.알렉스 프레티는 어떤 일을 했나요?

A.알렉스 프레티는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간호사로 일했으며, 특히 재향군인 병원에서 중환자실 간호사로 근무했습니다.

 

Q.총격 사건은 어떻게 발생했나요?

A.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이 쏜 총에 맞아 사망했습니다. 사건의 구체적인 경위는 추가 조사가 필요합니다.

 

Q.공개된 영상의 내용은 무엇인가요?

A.영상은 프레티가 간호사로 일하던 당시, 자신이 담당했던 전역 군인 환자의 죽음을 기리며 마지막 경례를 낭독하는 장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