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차명석 단장이 전한 '하나 터질 소식', FA 시장 뒤흔들 대어는 누구?

essay50119 2025. 11. 12. 10:16
반응형

FA 시장, 폭풍 전야의 긴장감

외부 FA 영입은 없다고 선언했던 LG 트윈스의 차명석 단장이 FA 시장에 곧 큰 변화가 있을 것을 예고했습니다. 2026 FA 시장은 총 30명의 자격 선수 중 21명이 FA를 신청하며 뜨겁게 달아올랐습니다.

 

 

 

 

차명석 단장의 '하나 터질 것 같다' 발언

차명석 단장은 한 야구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하나 터질 것 같다. 그러면 변화가 생길 것이다"라고 말하며, 곧 대어급 선수의 계약이 임박했음을 시사했습니다. 그는 금액이 센 선수일 것이라고 언급하며, LG는 아니라고 못 박았습니다.

 

 

 

 

주목받는 FA 선수들

현재 FA 시장의 최대어는 유격수 박찬호(KIA)와 포수 강백호(KT)로 꼽히고 있습니다. 투수 중에서는 조상우(KIA), 김범수(한화), 이영하(두산) 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FA 시장의 특징과 전망

과거와 달리 최근 FA 시장은 에이전트들이 여러 팀과 협상하며 계약 조건 조율에 시간을 들이는 경향이 있습니다특히 대어급 선수를 영입하려는 팀이 많아, 그들의 계약 이후 다른 선수들의 계약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LG 트윈스의 상황과 김현수, 박해민

외야 수비의 달인 박해민과 한국시리즈 MVP 김현수도 두 번째 FA 자격을 얻어 LG와 재계약을 논의 중입니다. 차명석 단장의 발언에 따라, 이들의 거취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FA 승인 선수 명단

2026 FA 시장에는 A, B, C 등급 선수들이 대거 쏟아져 나왔습니다. A등급에는 김태훈, 최원준, 강백호, 조상우, 박찬호, 최원준이, B등급에는 김범수, 이승현, 이준영, 이영하, 조수행, 박해민, 장성우, 김상수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C등급에는 한승택, 김현수, 손아섭, 황재균, 양현종, 최형우, 강민호가 포함되었습니다.

 

 

 

 

FA 시장, 곧 다가올 '빅딜'의 순간

차명석 단장의 발언을 통해 FA 시장에 곧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대어급 선수의 계약 임박 소식은 다른 선수들의 계약에도 영향을 미쳐, 내년 시즌 팀 전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FA 시장 관련 자주 묻는 질문

Q.차명석 단장이 언급한 '하나 터질 것 같다'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A.차명석 단장은 곧 대어급 FA 선수의 계약이 성사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FA 시장 전체에 큰 파장이 예상됩니다.

 

Q.LG 트윈스가 영입할 가능성이 있는 선수는 누구인가요?

A.차명석 단장은 LG가 영입할 선수는 아니라고 언급했습니다. 현재 최대어인 박찬호, 강백호 선수의 거취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Q.FA 시장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A.최근 FA 시장은 에이전트들이 여러 팀과 협상하며 계약 조건을 조율하는 데 시간이 걸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어급 선수의 계약이 다른 선수들의 계약에 영향을 미치는 것도 특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