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J리그 '폭탄 발언' 미구엘, 페루행 임박… 팬들은 '성숙하지 못한 태도' 비판

essay50119 2026. 1. 21. 15:20
반응형

J리그를 떠나는 미구엘

알비렉스 니가타의 미구엘이 페루 1부 리그로 향할 가능성이 높아졌다그는 J리그에 대한 비판적인 발언을 내뱉어 팬들의 비난을 받았다.

 

 

 

 

미구엘의 선수 경력

2003년생, 브라질 국적의 미드필더 미구엘은 브라질 U-15, U-17 대표팀을 거치며 주목받았다그는 플루미넨세 유스에서 성장하여 2019년 1군으로 콜업되며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하지만 플루미넨세 구단의 임금 체불 문제로 팀을 떠나 자유 계약 신분이 되었고, 이후 브라질, 러시아를 거쳐 J리그에 진출했다.

 

 

 

 

J리그에서의 부진한 활약

미구엘은 2025시즌 알비렉스 니가타에서 8경기 출전에 그쳤고 득점은 1골에 불과했다. 소속팀 알비렉스 니가타 역시 리그 최하위로 강등되었고, 미구엘은 팀을 떠나게 되었다.

 

 

 

 

J리그에 대한 비판적 발언

미구엘은 브라질 '트리뷰나'와의 인터뷰에서 J리그의 스타일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J리그의 경쟁은 심하지만 주목도가 낮다고 평가했다. 그는 '다시는 일본에서 뛸 일은 없을 것이다'라고 말하며 J리그를 떠났다.

 

 

 

 

페루행 임박

미구엘은 현재 페루 리가1의 우니베르시타리오 데포르테스와 계약을 앞두고 있다. 국제축구역사통계연맹(IFFHS)에 따르면, J리그는 18위, 페루 리그는 34위에 위치해 있다.

 

 

 

 

팬들의 비판

일본 누리꾼들은 미구엘의 태도를 비판하며, 프로 선수로서 성숙하지 못하다는 반응을 보였다그들은 미구엘이 자신의 부진을 환경 탓으로 돌린다고 지적하며, 다음 팀에서의 활약을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핵심 정리

J리그에서 부진한 활약을 보인 미구엘이 페루 리그로 이적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J리그에 대한 비판적인 발언으로 팬들의 비난을 받았으며, 프로 선수로서의 성숙하지 못한 태도에 대한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자주 묻는 질문

Q.미구엘은 왜 J리그를 떠났나요?

A.미구엘은 J리그의 스타일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J리그의 경쟁과 주목도에 대해 부정적인 평가를 내리며 팀을 떠났습니다.

 

Q.미구엘의 다음 행선지는 어디인가요?

A.미구엘은 페루 리가1의 우니베르시타리오 데포르테스에 합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Q.팬들은 미구엘의 태도를 어떻게 평가하나요?

A.일본 팬들은 미구엘이 자신의 부진을 환경 탓으로 돌리는 태도를 비판하며, 프로 선수로서 성숙하지 못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