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중국-우즈벡 격돌! 한국 꺾은 두 팀의 8강 혈투, 승자는 김상식의 베트남을 만난다

essay50119 2026. 1. 17. 22:08
반응형

한국을 울린 두 팀의 만남: 8강전 미리 보기

한국을 상대로 승전고를 울렸던 두 팀이 마주한다. 중국 23세 이하(U-23) 축구 국가대표팀과 우즈베키스탄의 8강 격돌이 바로 그것이다.

 

 

 

 

중국, 사상 첫 8강 진출의 기쁨과 과제

중국은 조별리그를 무패로 통과하며 사상 첫 8강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하지만 3경기에서 단 1득점에 그치는 아쉬움도 남았다.

 

 

 

 

우즈베키스탄, 강력한 우승 후보의 면모

우즈베키스탄은 지난 두 대회에서 결승 무대를 밟은 경험이 있는 강팀이다. 한국을 꺾고 조 1위로 8강에 진출하며 강력한 우승 후보임을 증명했다.

 

 

 

 

안토니오 감독의 경계와 각오

경기를 앞두고 안토니오 감독은 “이 자리에 오게 되어 매우 기쁘다이 경기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며, 꿈꿔왔던 경기다”라고 말했다.

 

 

 

 

과거 한국을 꺾었던 두 팀의 인연

중국과 우즈베키스탄은 모두 이민성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23 대표팀을 꺾은 경험이 있다중국은 친선대회에서, 우즈베키스탄은 이번 아시안컵 조별리그에서 승리했다.

 

 

 

 

4강에서 기다리는 베트남

중국vs우즈베키스탄 승자는 4강에서 김상식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과 격전을 벌인다베트남은 UAE를 꺾고 먼저 준결승에 진출했다.

 

 

 

 

핵심만 콕!

한국을 꺾었던 중국과 우즈베키스탄의 8강전, 승자는 김상식의 베트남을 만난다. 중국은 사상 첫 8강 진출, 우즈벡은 강력한 우승 후보. 안토니오 감독은 경계를 늦추지 않고, 두 팀 모두 한국을 꺾은 경험이 있다. 베트남은 이미 4강에 진출했다.

 

 

 

 

자주 묻는 질문

Q.중국은 이번 대회에서 어떤 성적을 거두었나요?

A.중국은 조별리그를 무패로 통과하며 사상 첫 8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Q.우즈베키스탄은 어떤 팀인가요?

A.우즈베키스탄은 지난 두 대회에서 결승에 진출한 경험이 있는 강팀이며, 이번 대회에서도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힙니다.

 

Q.4강에서 베트남과 맞붙는 팀은?

A.중국과 우즈베키스탄의 8강전 승리팀이 4강에서 베트남과 맞붙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