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류지현호, 사이판 캠프에 김혜성-고우석 합류! WBC를 향한 뜨거운 열기

essay50119 2026. 1. 6. 22:19
반응형

류지현호, 사이판 캠프 출격 준비 완료

2026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을 준비하는 대표팀이 사이판에서 1차 캠프를 시작합니다한국야구위원회(KBO)는 1월 9일부터 21일까지 사이판에서 1차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캠프에는 류현진, 김도영, 문동주, 원태인 등 국내파 선수들과 함께, 해외파 김혜성과 고우석이 합류하여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해외파 김혜성, 다저스 유니폼을 입고 WBC에 도전

김혜성은 2024시즌 종료 후 3+2년, 최대 2200만 달러를 받는 조건으로 LA 다저스 유니폼을 입게 되었습니다마이너리그에서 시작했지만, 5월 메이저리그 콜업의 꿈을 이루었고, 월드시리즈 우승 반지까지 획득하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그의 메이저리그 데뷔 시즌 기록은 71경기 45안타 3홈런 17타점 19득점 13도루 타율 0.280을 기록했습니다. 김혜성은 이번 WBC에서 다저스 소속으로 출전하여, 한국 야구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우석, 빅리그 데뷔 꿈을 향한 끊임없는 도전

고우석은 아직 빅리그 데뷔의 꿈을 이루지 못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문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2025시즌 마이너리그에서 12경기 1패 1홀드 평균자책 4.11을 기록하며, 빅리그 진출을 향한 의지를 불태우고 있습니다. 고우석의 합류는 류지현호의 마운드에 큰 힘을 실어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이판 캠프, WBC를 위한 담금질 시작

이번 사이판 1차 캠프에는 총 29명의 선수가 참가합니다투수 16명, 야수 13명으로 구성된 선수단은 WBC를 대비하여 체력 훈련, 기술 훈련 등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할 예정입니다. 대표팀은 8일 사이판행 비행기에 오르며,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합니다. 류지현 감독은 선수들의 컨디션을 면밀히 점검하고, 최상의 전력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WBC 최종 명단, 2월 3일까지 확정

KBO는 지난달 3일 WBCI에 예비 명단 35인을 제출했으며, 최종 명단 30인은 2월 3일까지 확정될 예정입니다. 메이저리그 구단의 허락이 필요한 김하성, 이정후, 송성문 등은 이번 사이판 캠프에 참가하지 못했지만, 최종 명단에 포함될 가능성은 열려 있습니다. 류지현호는 최고의 선수들로 구성된 드림팀을 구성하여, WBC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두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류지현호, 김혜성-고우석 합류로 WBC 우승을 향한 기대감 고조

김혜성과 고우석의 합류로 류지현호의 WBC를 향한 기대감이 한층 높아졌습니다. 사이판 캠프에서 선수들은 최고의 기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훈련에 매진할 것이며, 최종 명단 발표와 함께 WBC를 향한 열기는 더욱 뜨거워질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Q.김혜성과 고우석은 언제 대표팀에 합류했나요?

A.KBO는 6일 김혜성과 고우석의 대표팀 합류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Q.사이판 캠프는 언제부터 시작되나요?

A.사이판 1차 캠프는 1월 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됩니다.

 

Q.WBC 최종 명단은 언제 발표되나요?

A.WBC 최종 명단은 2월 3일까지 확정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