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폰세 없는 한화, 김경문 감독과 함께 2025년 우승을 향한 도약 가능할까?

essay50119 2025. 11. 2. 20:19
반응형

19년 만의 준우승, 아쉬움을 뒤로하고...

19년 만에 KS 진출이라는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낸 한화 이글스의 2025시즌은 박수를 받기에 충분했다. 한화는 지난달 31일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 한국시리즈(7전4승제) 5차전 LG 트윈스와 홈 경기에서 1-4로 패했다. 이로써 시리즈 전적 1승 4패를 기록한 한화는 KS 준우승에 머물며 내년을 기약하게 됐다. 한화는 지난달 31일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 한국시리즈(7전4승제) 5차전 LG 트윈스와 홈 경기에서 1-4로 패했다.

 

 

 

 

폰세, MLB 진출 유력…한화 마운드의 숙제

올 시즌 한화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데에는 외국인 투수 코디 폰세의 활약상을 빼놓을 수 없다. 폰세는 정규시즌 29경기 17승 1패 평균자책점 1.89로 마운드를 지배했다. 삼진 252개를 잡아내 KBO 단일 시즌 최다 탈삼진 신기록을 수립했고, 승률 0.944까지 더해 외국인 선수 최초 투수 4관왕에 올라 정규시즌 최우수선수(MVP)가 유력하다. 9월에 1패를 당하기 전까진 무려 17연승 무패 행진을 달리며 한화의 정규시즌 상승세를 이끌었다. 시즌 중 미국 메이저리그(MLB) 스카우트들의 집중 관심을 받았던 폰세는 내년 시즌 MLB행이 유력하다. KS 5차전이 끝난 뒤 대전 한화생명볼파크 그라운드의 흙을 주머니에 담으며 작별을 암시하기도 했다. 폰세는 정규시즌 29경기 17승 1패 평균자책점 1.89로 마운드를 지배했다.

 

 

 

 

류현진의 부진과 젊은 투수들의 성장

한화는 올 시즌 에이스 역할을 대신할 외국인 투수를 새롭게 구해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폰세만한 선수를 데려오기는 쉽지 않다. 정규시즌 규정이닝을 채우지 못했고, KS 2경기에 1패 평균자책점 14.40으로 부진했던 류현진이 ‘에이징 커브’ 조짐을 보이고 있다는 점도 우려스럽다. 그나마 투수 쪽에선 문동주, 김서현, 정우주, 조동욱, 황준서 등 젊은 선수들이 이번 가을야구를 통해 값진 경험을 하면서 한 단계 성장이 기대되고, 타선에서는 문현빈과 노시환이 확실하게 중심 타선에 자리를 잡으며 내년 시즌에도 꾸준한 활약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그나마 투수 쪽에선 문동주, 김서현, 정우주, 조동욱, 황준서 등 젊은 선수들이 이번 가을야구를 통해 값진 경험을 하면서 한 단계 성장이 기대되고, 타선에서는 문현빈과 노시환이 확실하게 중심 타선에 자리를 잡으며 내년 시즌에도 꾸준한 활약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김경문 감독, 마지막 해의 각오

올해 아쉽게 준우승에 그친 한화의 내년 목표는 당연히 우승이 될 수밖에 없다. 김경문 감독 또한 3년 총액 20억원 계약이 끝나는 만큼 다시 한 번 우승에 포커스를 두고 팀을 운영할 수밖에 없다.

 

 

 

 

엄상백과 심우준의 각성, 우승 전력의 핵심

폰세가 없을 가능성이 높지만 젊은 선수들이 기대만큼 한 단계 성장해주고, 128억이라는 거금을 주고 영입한 FA 듀오 엄상백과 심우준이 각성한다면 다시 한 번 대권 도전에 나설 수 있는 전력이라는 평가다폰세가 없을 가능성이 높지만 젊은 선수들이 기대만큼 한 단계 성장해주고, 128억이라는 거금을 주고 영입한 FA 듀오 엄상백과 심우준이 각성한다면 다시 한 번 대권 도전에 나설 수 있는 전력이라는 평가다.

 

 

 

 

2025년, 한화 이글스의 미래는?

19년 만에 KS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룬 한화 이글스는 폰세의 이탈 가능성, 류현진의 부진, 젊은 투수들의 성장, FA 영입 선수들의 활약 등 여러 변수 속에서 2025시즌을 준비해야 한다. 김경문 감독의 계약 만료와 함께 우승을 향한 간절함이 더해진 만큼, 팬들은 한화의 눈부신 비상을 기대하고 있다.

 

 

 

 

자주 묻는 질문

Q.폰세가 떠나면 한화의 마운드는 어떻게 될까?

A.폰세의 빈자리는 새로운 외국인 투수의 영입, 젊은 투수들의 성장, 그리고 기존 투수들의 분발을 통해 메워야 할 것이다.

 

Q.김경문 감독의 다음 시즌 목표는 무엇인가?

A.김경문 감독은 계약 마지막 해를 맞아 우승을 목표로 팀을 운영할 것이다.

 

Q.엄상백과 심우준의 활약이 중요한 이유는?

A.엄상백과 심우준의 활약은 한화가 우승 전력으로 도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