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린가드, K리그 작별 후 충격적인 말레이시아행? 팬들 '술렁'… 다음 행선지는 어디?

essay50119 2025. 12. 17. 13:19
반응형

K리그를 떠나는 린가드, 무승부로 아쉬운 작별

제시 린가드(33, 서울)의 라스트 댄스는 무승부로 끝났다. FC서울은 멜버른 시티와의 경기에서 린가드의 선제골에도 불구하고 1-1로 비기며 아쉬움을 삼켰다. 린가드는 경기 종료 후 FC서울 팬들에게 작별 인사를 건네며 눈물을 보였다.

 

 

 

 

말레이시아 진출설, 조호르 다룰 탁짐 이적 가능성?

눈물로 FC서울과 작별한 제시 린가드가 뜬금없는 말레이시아 진출설에 휩싸였다. 말레이시아 '스타디움 아스트로'는 조호르 다룰 탁짐에서 린가드의 이름이 관심을 끌고 있다고 보도하며, 팬들 사이에서 논쟁이 일고 있다.

 

 

 

 

린가드의 K리그 활약과 서울 팬들의 사랑

린가드는 뛰어난 실력과 모범적인 태도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2025시즌에는 주장 완장까지 차고 팀을 이끌며 활약했으며, 리그 34경기에 출전해 10골 4도움을 기록하며 커리어 처음으로 단일 시즌 리그 두 자릿수 득점을 달성했다.

 

 

 

 

새로운 도전을 선택한 린가드, 서울과의 작별

서울 구단은 린가드와 동행을 이어가고 싶어 했지만, 린가드는 새로운 도전을 원했다. 서울 측도 그의 의사를 존중해 연장 옵션을 포기하고 붙잡지 않기로 했다. 결국 린가드는 멜버른전을 마지막으로 서울 팬들에게 작별 인사를 건넸다.

 

 

 

 

말레이시아행 루머의 진실은?

스타디움 아스트로는 조호르 공식 웹사이트에 린가드의 이름이 명시돼 있다고 전했다하지만 자세한 정보는 제공되지 않아, 조호르가 린가드 영입을 사실상 확정한 뒤 그의 이름을 실수로 노출시켰다고 확신하기는 어렵다.

 

 

 

 

인도네시아, 중국 리그 진출 가능성까지?

인도네시아에서도 린가드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과거 페르십 반둥과의 연결설도 있었다. 또한, 중국 슈퍼 리그(CSL) 진출 가능성도 제기되며 린가드의 다음 행선지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핵심만 콕!

린가드가 K리그를 떠나면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중국 등 다양한 리그로의 이적설이 제기되고 있다. 그의 다음 행선지에 대한 팬들의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는 가운데, 린가드의 결정에 귀추가 주목된다.

 

 

 

 

자주 묻는 질문

Q.린가드는 왜 FC서울을 떠났나요?

A.린가드는 새로운 도전을 원했고, 서울 구단은 그의 의사를 존중하여 재계약을 포기했습니다.

 

Q.린가드의 다음 행선지는 어디가 될 가능성이 높나요?

A.현재로서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중국 등 여러 리그로의 이적 가능성이 열려 있으며, 아직 구체적인 내용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Q.린가드의 K리그에서의 기록은 어떠했나요?

A.린가드는 FC서울에서 공식전 76경기 18골 10도움을 기록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