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홍준표 향해 '질투' 멈추고 '노년'에 집중하라 일침
배현진 의원, 홍준표 전 시장을 향한 쓴소리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홍준표 전 대구시장을 향해 날카로운 비판을 가하며, 그의 '질투심'과 '콤플렉스'에 대해 지적했다.

무학대사 말씀 인용, '돼지 눈에는 돼지만 보인다'
배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무학대사의 '돼지 눈에는 돼지처럼 보이고, 부처님 눈에는 부처님처럼 보이는 법'이라는 말을 인용하며, 홍 전 시장의 시각을 꼬집었다.

홍준표 전 시장의 '콤플렉스' 분석
배 의원은 홍 전 시장의 일생의 동력이 '콤플렉스'였다고 분석하며, 그 콤플렉스가 현재의 홍 전 시장을 초라하게 만들고 있다고 안타까움을 표했다.

홍준표 전 시장의 '변방 콤플렉스' 언급
배 의원은 홍 전 시장이 '변방 콤플렉스'를 벗어나기 위해 노력했지만 쉽지 않았을 것이라고 언급하며, 그의 찢어지는 가난과 서울대 진학 실패에 대한 미련이 동료들을 향한 날카로운 인신공격으로 이어졌다고 지적했다.

배현진 의원, 홍준표 전 시장을 '도왔다' 주장
배 의원은 자신과 홍 전 시장의 관계에 대해 언급하며, '홍준표가 배현진을 도왔다'는 시각과는 달리, 자신이 홍 전 시장을 더 많이 도왔다고 주장했다.

홍 전 시장의 '미저리' 비판에 대한 반박
홍 전 시장이 배 의원을 향해 '미저리의 캐시 베이츠처럼 헛된 욕망의 굴레에 집착하는 불나방 인생을 사는구나'라고 비판한 것에 대해, 배 의원이 반박하는 입장을 보였다.

핵심 내용 요약
배현진 의원이 홍준표 전 시장을 향해 쓴소리를 쏟아내며, 그의 콤플렉스와 질투심을 지적하고, 스스로를 사랑하는 성숙한 노년을 보낼 것을 조언했다. 또한, 홍 전 시장의 비판에 대해 반박하며 자신의 입장을 분명히 했다.

자주 묻는 질문
Q.배현진 의원은 왜 홍준표 전 시장을 비판했나요?
A.홍준표 전 시장이 배현진 의원을 비판한 것에 대한 반박과, 홍 전 시장의 콤플렉스와 질투심을 지적하기 위해 비판했습니다.
Q.배현진 의원이 언급한 홍준표 전 시장의 '콤플렉스'는 무엇인가요?
A.찢어지는 가난, 서울대 진학 실패에 대한 미련, 그리고 '변방 콤플렉스'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Q.배현진 의원은 홍준표 전 시장을 어떻게 도왔다고 주장했나요?
A.홍카콜라 제작 지원, '오징어수산업자' 사기 사건 관련 조언 등을 통해 홍 전 시장을 도왔다고 주장했습니다.
